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후쿠오카 숙소] 후쿠오카 숙소 찾는 꿀팁!

by misomile 2024. 12. 24.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숙소다. 다양한 옵션 중에서 내 여행 스타일과 예산에 맞는 숙소를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후쿠오카에서 숙소를 찾을 때 도움이 될 만한 꿀팁을 정리해 보았다. 이번 글은 간결한 소주제를 중심으로, 후쿠오카 숙소를 효율적으로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다. 

 

1. ‘텐진’과 ‘하카타’를 중심으로 찾아라

텐진과 하카타 주변 숙소 약 8분 거리 내라면 편하게 이동 가능할수 있을것이다.

 

후쿠오카는 작고 효율적인 도시이기 때문에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숙소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텐진’‘하카타’는 도시의 중심지로, 쇼핑, 식사, 교통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다.

텐진은 패션 브랜드와 음식점이 많은 쇼핑 중심지로 젊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한다.

하카타는 교통 허브로, 신칸센을 이용하거나 공항과 연결된 숙소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하지만 신칸센과 같은 열차가 지상으로 다니므로 소음에 예민한 사람은 철도 근처로 숙소를 찾는건 비추한다.

 

 

: 숙소 검색 시 지도에서 텐진역 또는 하카타역 근처를 우선적으로 살펴보는 것이 좋다.

 

나는 참고로 하카타 역 8분거리 내에 있는 The Lang Hotel에서 묵었다.

친구랑 3명이서 간 여행이라 3명이 숙박이 가능하면서도 가성비의, 역 근처 숙소를 찾았는데 마침 적당한 곳이 있어서 해당 숙소에 머물렀다.

The Lang Hotel 입구사진. 출처 : 구글지도

 

숙소가 딱 여기서 침대 추가 되었었다. 추가된 침대는 접이식이라 좀 불편했었다. (내가 사용함)

 

구글에서 확인해보니 현재 가격 약 7만원대. 하카타 역 근처 가성비 숙소를 찾으려면 여기 추천한다.

다만 바닥이 카펫으로 되어있고 카펫을 별로 선호하지 않는 사람이면 비추천한다. 약간 쿱쿱한 냄새가 날수도 있다.

하지만 화장실과 욕실이 분리되어있고 세면대도 따로 되어있어서 편리하고 엘레베이터도 있어 짐을 들고 오르내리락 하기가 좋은 편

 

 

2. 가성비를 중요시한다면 ‘비즈니스 호텔’

후쿠오카에는 다양한 비즈니스 호텔이 있어 가성비 높은 숙박 옵션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호텔은 깨끗하고 기본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어, 짧은 여행 일정에 적합하다.

APA 호텔, 도미인, 호텔 마이스테이즈와 같은 체인 호텔은 일정한 품질을 제공한다.

간단한 조식을 포함하는 곳도 많아 아침 식사 걱정을 덜 수 있다.

하카타 도큐레이 호텔 9만원 대. 출처 : 호텔스닷컴

 

: 조용한 숙소를 원한다면 하카타 중심에서 살짝 벗어난 곳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3. ‘에어비앤비’로 현지 감성을 느껴보자

호텔보다 더 현지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에어비앤비를 이용해보자.

후쿠오카에는 일본식 전통 가옥이나 아늑한 아파트를 빌릴 수 있는 옵션이 많다.

키타큐슈 근처의 전통 료칸 스타일 숙소를 선택하면 일본 여행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가족 단위나 친구들과 함께 여행할 경우, 넓은 공간을 빌리는 것이 편리하다. (3명이상 예약할 경우 추천)

 부엌이나 세탁기가 있는 곳이 많으므로 오래 머무를 예정이면 에어비앤비를 예약하는걸 추천한다.

하지만 청소비 까지 합쳐지면 다른 숙소에 비해 더 비싸지는 것이 함정이다!

텐진 역 근처 에어비앤비

 

: 예약 전에 후기와 위치를 꼼꼼히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부엌이 있는게 에어비앤비의 장점! (없는곳도 있음)

4. ‘캡슐 호텔’로 새로운 경험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일본만의 독특한 숙박 옵션인 캡슐 호텔을 선택해보자.

캡슐 호텔은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시설로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캡슐 호텔도 있으니, 여행 중 힐링 타임을 가지기 좋다.

하카타역 근처에는 고급스러운 캡슐 호텔 옵션도 있다.

도미토리 같으면서도 일반적인 도미토리보단 개인적이고 깔끔한 편 하지만 숙박객들이 캡슐호텔에선 친해지기는 힘들다!

하카타역 하츠 캡슐 호텔 내부와 라운지 출처 : 호텔스닷컴

 

: 짐이 많다면 캡슐 호텔의 짐 보관 규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5.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숙소 선택하기

후쿠오카 여행에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온천이 있는 호텔이나 료칸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후쿠오카 근교의 온천 마을인 ‘우레시노’나 ‘유후인’까지 포함하면 더욱 특별한 여행이 된다.

후쿠오카 시내에서도 온천을 제공하는 호텔을 찾을 수 있다.

피로를 풀고 싶다면, 하루쯤은 온천을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웬만한 고급 료칸은 하루 60만원대를 훌쩍 넘기니, 효도 관광할때 머무는 것을 추천한다.

유후인 료칸 하나노마이. 하루 20만원대. 출처 : 구글지도

 

: 온천 숙소를 예약할 때, 프라이빗 온천이나 대중탕 옵션을 미리 확인해 보자.

 

6. 자연을 즐긴다면 오호리 공원 근교 숙소로

 

개인적으로 오호리 공원을 좋아하는 편이라 후쿠오카 여행을 갈때 한번씩은 꼭 들렸었다. 후쿠오카는 교통이 편리하고 공항철도가 주 관광지를 모두 관통하는 곳이므로 하카타 역 혹은 텐진 역과 같은 중심지에 머물 필요가 없다면 오호리 공원 근처 숙소도 알아봐도 좋다.

자연을 좋아하면 오호리 공원 근처 숙소에 머무는 것도 추천한다

• 이른 아침마다 공원에서 산책하며 후쿠오카 라이프를 즐겨보는 편도 좋을듯.

주 관광지인 하카타역, 텐진과 시사이드 모모이치, 후쿠오카 타워 사이에 위치해 있어 양쪽으로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다만 근처에 유명한 음식점이나 쇼핑몰은 찾기 힘들다. 지하철을 타고 텐진이나 하카타 역까지 가야할듯.

오호리 공원 근처 프라이빗 게스트하우스 언플랜 후쿠오카. 혼자 여행하면서 자연을 좋아한다면 여기에 머무는것도 좋은 방법일듯 하다.

 

후쿠오카 숙소를 선택할 때 위의 팁을 참고하면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자신의 여행 스타일과 예산을 고려해 효율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분의 후쿠오카 여행이 더 특별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이전글 :

2024.12.16 - [여행/해외여행] - [후쿠오카 맛집] 하카타역 이자카야, 주류 무제한 토리사카바 🍶🍢

 

[후쿠오카 맛집] 하카타역 이자카야, 주류 무제한 토리사카바 🍶🍢

후쿠오카 하카타역 근처에서 가볍게 술 한잔하며 일본 현지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토리사카바 이자카야를 추천한다.풀 네임은 Hakata support Team Tori Sakaba사실 여기는 후쿠오카 이자카야로 유명

misomile.tistory.com